제프 베조스가 또 다시 일을 냈다. 이번에는 아마존 파이어 TV 이다.
99불짜리 아마존 파이어 TV는 구글의 크롬 캐스트와 같이 TV에 연결해서 아마존의 비디오 서비스나 넷플릭스 같은 비디오 스티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아마존이 1994년 인터넷 서점을 시작했을 때 주목하는 회사는 거의 없었다. 잘 나가던 IT 기업들이 전혀 다른 영역에서 사업하는 것처럼 보이는 아마존을 경쟁상대로 생각하기는 어려웠을 것이다.
하지만 애플 TV나 구글의 크롬 캐스트와 정면으로 승부하는 아마존의 파이어 TV는 기능만 봐도 세계 정복을 꿈꾸는 베조스 스럽다.
99불이면 살 수 있는 아마존 파이어 TV는 다음과 같은 일을 할 수 있다.
1. 아마존 프라임 멤버는 수만가지의 TV쇼와 영화 드라마 등을 공짜로 볼 수 있다.
2. 음성으로 검색 가능하다. 여태껏 상용화된 음성 인식 기술 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한다. 정말 아마존이 기술기업인지 인터넷 판매 포탈인지...
3. 게임도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X 박스처럼 전용 조이스틱으로 말이다. 거기다 이미 수백가지 게임이 탑재되 있다. 안드로이드와 호환되며 아마존 지불 시스템과 연동이 된다. 지금이야 초기 형태지만 킨들이 그랬듯이 시간이 지날수록 기존의 메이저 게임 업체들과도 경쟁할 것은 뻔한 일이다.
4. 당근 음악 스트리밍이나 라디오는 기본이다.
5. 사진이나 비디오가 저장된 단말기를 아마존 클라우드와 싱크 시키면, 파이어 TV를 통해서 TV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다.
아마존이 가지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결합한 훌륭한 모델이다.
6. 아이들이 맘껏 TV를 볼 수 있는(사실은 맘껏 부모가 컨트롤 할 수 있는) 아마존 프리 타임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모는 아이들이 보는 콘텐츠 뿐 아니라 TV 시청 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7. 킨들 파이어 HDX와 미러링이 가능하다.
즉 킨들 파이어에서 보는 컨텐츠가 바로 파이어 TV로 TV 화면에서 볼 수 있다. 몇년전부터 말하던 우리 나라에서도 떠들던 멀티 스크린 기능이다.
여기서 하나 더 생각해보면 TV 업계에는 점점 재앙과 같은 일이 닥쳐오고 있다.
삼성에서는 몇년전부터 스마트 TV를 내세우며, 화질과 3D 기능 등을 내세운 TV로 하드웨어 경쟁을 하고 있는데 불행하게도 TV 업체는 새로운 산업으로 변화하는 시점에서 이미 기회를 놓친거 같다.
이제 애플 TV든 크롬 캐스트든 파이어 TV든 필요로 하는 것은 넓은 모니터이지 TV 안에 있는 일명 스마트 TV 기능들이 아니다.
TV 안에다가 집어 넣는 인터넷 기능이나 비디오 스티리밍 기능들은 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데 확실히 실패했다.
TV는 철저하게 더미 터미널의 역할만 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화질 좋은 TV 시장을 만들기 위해서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TV는 UHD 로 기술 발전이 빠르게 되고 있다.
그러나 만약 중국의 TV 업체들이 삼성의 패널과 비슷한 품질의 TV 패널을 저가에 만들어낸다면 어떻게 될까?
TV는 패널이 커지고 화질이 좋아지는 하드웨어 싸움은 거의 한계에 달했고 시간이 지날수록 수익성이 떨어질 것이다.
삼성 LG가 TV 제조 산업에서 일본을 넘어섰듯이 하드웨어에서 한국 기업과 유사한 품질로 중국 기업들이 시장에 TV를 저렴한 가격에 뿌린다면 한국 TV 업계에서는 무척 불행한 소식이다.
불행하게도 우리의 삼성 LG는 콘텐츠는 미국의 IT 기업들에게 밀리고, 하드웨어는 중국에게 턱밑까지 좇기는 상황을 겪고 있다.
아직은 아니지만 국내 TV 업계의 미래가 암울한 이유다.
99불짜리 아마존 파이어 TV는 구글의 크롬 캐스트와 같이 TV에 연결해서 아마존의 비디오 서비스나 넷플릭스 같은 비디오 스티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아마존이 1994년 인터넷 서점을 시작했을 때 주목하는 회사는 거의 없었다. 잘 나가던 IT 기업들이 전혀 다른 영역에서 사업하는 것처럼 보이는 아마존을 경쟁상대로 생각하기는 어려웠을 것이다.
하지만 애플 TV나 구글의 크롬 캐스트와 정면으로 승부하는 아마존의 파이어 TV는 기능만 봐도 세계 정복을 꿈꾸는 베조스 스럽다.
99불이면 살 수 있는 아마존 파이어 TV는 다음과 같은 일을 할 수 있다.
1. 아마존 프라임 멤버는 수만가지의 TV쇼와 영화 드라마 등을 공짜로 볼 수 있다.
2. 음성으로 검색 가능하다. 여태껏 상용화된 음성 인식 기술 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수준이라고 한다. 정말 아마존이 기술기업인지 인터넷 판매 포탈인지...
3. 게임도 가능하다.
마이크로소프트 X 박스처럼 전용 조이스틱으로 말이다. 거기다 이미 수백가지 게임이 탑재되 있다. 안드로이드와 호환되며 아마존 지불 시스템과 연동이 된다. 지금이야 초기 형태지만 킨들이 그랬듯이 시간이 지날수록 기존의 메이저 게임 업체들과도 경쟁할 것은 뻔한 일이다.
4. 당근 음악 스트리밍이나 라디오는 기본이다.
5. 사진이나 비디오가 저장된 단말기를 아마존 클라우드와 싱크 시키면, 파이어 TV를 통해서 TV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다.
아마존이 가지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결합한 훌륭한 모델이다.
6. 아이들이 맘껏 TV를 볼 수 있는(사실은 맘껏 부모가 컨트롤 할 수 있는) 아마존 프리 타임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모는 아이들이 보는 콘텐츠 뿐 아니라 TV 시청 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7. 킨들 파이어 HDX와 미러링이 가능하다.
즉 킨들 파이어에서 보는 컨텐츠가 바로 파이어 TV로 TV 화면에서 볼 수 있다. 몇년전부터 말하던 우리 나라에서도 떠들던 멀티 스크린 기능이다.
여기서 하나 더 생각해보면 TV 업계에는 점점 재앙과 같은 일이 닥쳐오고 있다.
삼성에서는 몇년전부터 스마트 TV를 내세우며, 화질과 3D 기능 등을 내세운 TV로 하드웨어 경쟁을 하고 있는데 불행하게도 TV 업체는 새로운 산업으로 변화하는 시점에서 이미 기회를 놓친거 같다.
이제 애플 TV든 크롬 캐스트든 파이어 TV든 필요로 하는 것은 넓은 모니터이지 TV 안에 있는 일명 스마트 TV 기능들이 아니다.
TV 안에다가 집어 넣는 인터넷 기능이나 비디오 스티리밍 기능들은 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는데 확실히 실패했다.
TV는 철저하게 더미 터미널의 역할만 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화질 좋은 TV 시장을 만들기 위해서 하드웨어 측면에서는 TV는 UHD 로 기술 발전이 빠르게 되고 있다.
그러나 만약 중국의 TV 업체들이 삼성의 패널과 비슷한 품질의 TV 패널을 저가에 만들어낸다면 어떻게 될까?
TV는 패널이 커지고 화질이 좋아지는 하드웨어 싸움은 거의 한계에 달했고 시간이 지날수록 수익성이 떨어질 것이다.
삼성 LG가 TV 제조 산업에서 일본을 넘어섰듯이 하드웨어에서 한국 기업과 유사한 품질로 중국 기업들이 시장에 TV를 저렴한 가격에 뿌린다면 한국 TV 업계에서는 무척 불행한 소식이다.
불행하게도 우리의 삼성 LG는 콘텐츠는 미국의 IT 기업들에게 밀리고, 하드웨어는 중국에게 턱밑까지 좇기는 상황을 겪고 있다.
아직은 아니지만 국내 TV 업계의 미래가 암울한 이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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