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4년이 넘게 쓰고 있는 넷북이다. NC110 이라고 이젠 보이지도 않는 넷북인데 아톰 CPU에 하드는 200기가로 구매 당시 30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산것 같다.
한때는 팔려고 했지만 중고나라에서도 팔리지가 않아 그냥 방치했다가 다시써보니 만족감이 상당하다.
왜 이런일이 벌어질까?
원래 PC는 시간이 지날수록 성능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과거 마이크로소프트와 인텔 그리고 PC 제조사들은 소위 말하는 스펙 장사로 떼돈을 벌었다.
윈도우 버전이 올라갈수록 특히 윈도우 95부터 심했다. 98, 2000, XP 윈도우 버전이 올라갈수록 CPU와 램 요구는 높아져갔고 사실 윈도우 95나 윈도우 10이나 일반인들이 하는 일은 인터넷과 오피스 문서 작성이 대부분인데도 업그레이드를 위해서 수백만원을 써야했다.
그런데 아이폰을 시작으로 스마트폰이 세상을 휩쓸면서 데이터는 클라우드에 저장되는 것이 대세가 되면서 PC나 스마트폰은 인터넷으로 연결만되 있으면 되는 세상이 오자 PC는 데이터의 저장소라기 보다는 어찌보면 인터넷을 연결하는 단말기의 역할만 남게 되었다.
그러다보니 마이크로소프트도 어쩔수 없는지 윈도우 8부터 모바일 운영체제로도 통합되면서 윈도우가 확실하게 가벼워졌다.
덕택에 이 오래된 넷북에 윈도우 8, 혹은 윈도우 10을 깔아도 날아간다.
책쓰거나 문서 작업에 아무 불편함이 없는 정도가 된 것이다.
물론 여기서 약간의 팁이 있다. 브라우저는 가벼운 불여우(파이어팍스)를 쓰고,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은 쓰지 않는다. 드랍박스에 문서를 담아 다니니
오래된 놋북도 다시 사용을 생각해 볼만한 시대가 온 것 같다.
도난의 걱정도 적고, 가볍고, 아톰 CPU라 배터리도 하루종일간다.
이만하면 여행갈때 가볍게 까페에서 친구를 기다릴 때 책 한권 들고가는 기분으로 아주 쓸만하다.
이 넷북은 2년전엔 45일간의 유럽 여행에서 사진의 든든한 백업 역할도 했다.
그러고보니 그때보다 속도가 더 빨리진것 같아.
혹시 윈도우8 드라이브는 어떻게 잡았나요? 저도 nc110인데..삼성홈페이지가도 드라이브가 없던데요
답글삭제ㅠ
오래된 넷북이라 지원이 안되죠.. 윈7 드라이버를 까시면 호환됩니다.,사실 딱히 안잡으셔도 클린 설치시에 대부분 잡히구요.. 안잡히는건 윈7 드라이버 이용하세요.
삭제답변 감사합니다 ㅎ 혹시 클린이 무슨프로그램인가요;?
삭제아, pc 포맷해서 처음부터 설치하는걸 클린 clean 설치라고 해요 이 경우 설치용 cd나 usb가 필요하죠
삭제아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날잡아서 새로 깔아야겟네요^^
삭제윈도우10설치하고 7드라이버를 설치했는데 호환성에 문제가 있네요 해상도가 너무 커서 불편한데
답글삭제어떤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될까요 ??
상위버전 을 해봣는데 시스템에치명적 오류가 떠서 ㅠ 다시 설치했구요
도움좀 부탁드립니다 ㅠ
rainday4u@naver.com
미국이나 영국 삼성 사이트에 들어가서 드라이버를 받아보세요
삭제